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 명지맛집
- 만덕시장
- 사업자등록증
- 카카오톡서랍
- 카톡실행
- 스마트스토어
- 수제비맛집
- 인스타그램양아치
- 갈미조개수육
- 사업자등록
- 쫄면맛집
- 카톡오류
- 쇼핑몰
- 통신판매신고증
- 카톡서랍
- 부산돈까스
- 갈미조개전골
- 양아치스타그램
- 카톡업데이트
- 돈까스데이트
- 카카오톡업데이트
- 구매안전서비스
- 온라인부업
- 인스타그램계정삭제
- 달마야놀자
- 카카오톡메모
- 카톡메모
- 갈미조개샤브샤브
- 인스타계정삭제방법
- 카카오톡기능
- Today
- Total
상호빵 빵빵 상호빵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등급 및 굿서비스 조건 확인하기 본문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등급 및 굿서비스 산정 기준을 알아보자.
네이버에서 쇼핑검색을 하다보면 아래 사진처럼 파워 빅파워 등의 판매자등급을 본 적이 있을것이다.
프리미엄, 빅파워, 파워, 굿서비스 등의 등급과 함께
등급에 따라 금메달, 은메달, 동메달 등으로 표시되어 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해당 쇼핑몰의 리뷰나 구매건수도 중요하지만
이런 판매자등급 또한 무시할 수 없는 여러 조건중 하나일 것이다.
등급이 없는 쇼핑몰보다는 파워나 빅파워, 프리미엄 등급의 쇼핑몰이
나름 규모가 있고 믿을만 하다고 생각하지 않겠는가.
현재 내가 운영중인 스토어를 검색하면 위 사진처럼 '굿서비스' 등급만 표기된다.
아쉽게도 아직 파워나 빅파워 등의 등급은 표시되지 않는다.
스마트스토어센터로 가서 기준이 무엇인지 확인해보자.
스마트스토어센터(판매자관리메뉴) 로 들어가서 화면을 밑으로 내리면
위의 사진처럼 판매자등급을 확인할 수 있다.
내 등급은 '새싹' 으로 되어있고 굿서비스기준은 '충족' 이라고 되어있다.
좀 더 자세히 알아보자
위의 화면에서 '새싹' 이나 '충족' 글씨를 누르면 좀 더 자세한 화면으로 넘어간다.
현재의 판매자등급이 나와있고 그 아래에는 판매건수와 판매금액이 나와있긴 한데 산정기준이 어떻게 되는건지는 알수 없다.
굿서비스 기준은 충족이라고 되어있고 아래에 구매만족, 빠른배송, CS응답, 판매건수 의 소기준이 표기되어 있어
어떤 조건에 의해서 정해지는지 대충은 알수 있지만 정확한 점수의 기준은 판매자등급과 마찬가지로 알 수 없다.
화면 왼쪽 상단의 판매자등급안내 제목의 옆을 보면 '산정기준' 버튼이 있다.
여기를 눌러보면 좀더 자세하게 해당 등급의 조건을 확인할 수 있는 팝업창이 뜬다.
눌러보자.
먼저 판매자등급 산정 기준
거래 규모에 따라 구간별로 표기되는 기준이며 소비자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판매자정보 영역에 아이콘으로 표기된다고 한다.
등급은 씨앗 > 새싹 > 파워 > 빅파워 > 프리미엄 > 플래티넘 순이며
씨앗 : 판매건수 100건 미만 + 판매금액 200만원 미만
새싹 : 판매건수 100건 이상 + 판매금액 200만원 이상
파워 : 판매건수 300건 이상 + 판매금액 800만원 이상
빅파워 : 판매건수 500건 이상 + 판매금액 4천만원 이상
프리미엄 : 판매건수 2,000건 이상 + 판매금액 6억원 이상 + 굿서비스 충족
플래티넘 : 판매건수 100,000건 이상 + 판매금액 100억원 이상 + 굿서비스 충족
해당 조건들은 최근 3개월 누적 기준이며 매월 2일 등급이 갱신된다.
씨앗, 새싹 등급은 노출되지 않고 파워 부터 아이콘이 노출되기 때문에
나는 굿서비스만 표시되었다.
다음은 굿서비스 산정 기준
굿서비스는 아래 4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구매만족 : 리뷰 평점 4.5 이상
빠른배송 : 영업일 2일 이내 배송완료가 전체 배송건수의 80% 이상
CS응답 : 고객만의 1일 이내 응답이 90% 이상(판매자 문의 기준, 상품 문의 제외)
판매건수 : 최소 판매건수 20건 이상(구매확정 상품주문번호 기준, 직권취소 제외)
리뷰 평점을 4.5 이상 받기도 쉽지 않을 듯 하고, 배송도 내 마음대로 되는게 아니니 절대 쉽지는 않은 조건인 듯 하다.
그래도 굿서비스라는 글자가 표기되면 소비자 입장에서는 좀 더 믿음이 갈테니 꼭 유지할 수 있도록 해야하지 않나 싶다.
마지막 상품등록 한도
씨앗, 새싹 등급은 최대 1만개까지 상품 등록이 가능하고
파워, 빅파워, 프리미엄, 플래티넘 등급은 최대 5만개까지 상품등록이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1만개이상 제품을 등록할 일이 있을까 싶으니
참고만 하면 될 것 같다.
이상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등급 산정기준과 굿서비스 충족기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처음에는 누구나 씨앗등급에서 그리고 굿서비스 기준조차 없는 상태에서 시작한다.
하다보면 차근차근 등급이 올라가고 굿서비스 조건도 충족되고
소비자의 선택을 받는 확률도 올라가고 파워가 되고 빅파워가 되고
그렇게 발전하겠지.
게을러지지말고 열심히 하자.
끝.
'상호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위미리3760 제주도 동백 군락지 (0) | 2020.11.30 |
---|---|
김해 무척산 등산 원점회귀 (0) | 2020.11.19 |
백양산 등산 선암사 원점회귀 (선암사 - 애진봉 - 백양산 - 불웅령 - 만남의광장 - 선암사) (0) | 2020.11.02 |
신불산 등산 (영남알프스복합웰컴센터 신불산 간월재 원점회귀) (0) | 2020.10.09 |
스마트스토어 주문 알림 설정하기 (1) | 2020.09.25 |